소화가 안될 때 우리는 매우 불편합니다. 섭취한 음식은 소화기관에서 소화 효소와 함께 소화되어야 하는데, 때로는 소화 효소의 부족이나 다른 이유로 소화가 잘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소화가 안될 때 추천하는 3가지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화가 안될 때 먹는 3가지 영양제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의 미생물 균형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개선해주는 유산균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평소에 섭취할 수 있는 음식으로는 치즈, 요구르트, 김치 등이 있습니다. 한국 사람이라면 평상시에 자주 먹는 음식들이지만, 부족하다고 생각되신다면 프로바이오틱스 영양제 제품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제 복용 시 소화기 내 미생물 균형을 유지하고 소화 기능의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량으로 잘 섭취하신다면 효과적인 복용 방법이 되겠습니다.
소화 효소
소화 효소 영양제는 소화 기능을 도와주는 효소를 제공해서 소화 불량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은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러한 영양소 들은 소화 효소의 작용을 통해서 잘게 분해되며 소화가 됩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제대로 작용하지 못해서 효율적으로 음식을 분해하지 못할 수가 있는데 이때 가스로 인한 복부 팽만감, 설사, 변비 등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소화 효소 영양제를 먹으면 영양소 덩어리를 잘게 분해하는걸 도와줘서 소화를 잘 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
식이섬유라고 하면 보통 음식을 많이 떠올리시는데, 부족한 부분을 영양제로 챙기기도 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알려진 야채와 과일 등을 많이 챙겨 먹으라고 하는데, 일일이 챙겨 먹기 힘들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권장 수준 이하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변의 흐름을 조절해 주는데, 이런 식이섬유가 부족하게 되면 배변의 흐름이 불균형해져서 변비나 설사 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저도 배변 활동이 좋지 않을 때가 많아서 식이섬유를 가끔 챙겨 먹습니다. 물이나 우유에 타서 마시면 금방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소화가 잘 안될 때 관리 방법
소화가 잘 안될 때는 몸이 불편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 영양제를 잘 챙겨 먹으면 쉽게 극복할 수 있습니다.
저는 평소에 프로바이오틱스 영양소 제품을 사서 꾸준히 섭취하고 있습니다.
위 3가지 중에 자신이 음식으로 섭취하는 영양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영양제로 꼭 챙겨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꾸준히 관리를 잘 하셔서 자신의 몸을 건강하게 만드시길 바랍니다.